top of page

[별빛레터: 책 추천] 다섯 번째 도서, 나를 쓰다

별빛레터 다섯 번째 도서 후기인 <느리다고 작아지지 않는다 : 세천사 이야기> 편 재밌게 보셨나요?

이번 호에 소개할 책은 '아이들과 미래재단'과 '느린인뉴스'가 협업하여 발간한 <나를 쓰다>입니다.

느린학습자와 신경다양인들의 고민과 성장을 담은 셀프 인터뷰를 모아 책으로 엮었는데요.


에디터 타미와 관묘성이 소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책을 읽고 각자만의 셀프 인터뷰가 들어가 있어 인상 깊었고 느린 학습자들의 생각이 들어가 있어 내용이 알차다고 느꼈다. 또 당사자들이 느린 학습자라는 걸 알릴 수 있는 내용이 보람찼다. 그리고 재영이의 인터뷰가 나하고 잘 맞는 것 같아 공감했고 느린 학습자라는 취지에 맞는 내용이 들어가 있어 재미있었다. 이 책을 읽고 사람들이 느린 학습자들을 도와주고 세상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감동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사람들이 즐거워했으면 해서 이 책을 추천합니다. (타미)

by 에디터 '타미'
by 에디터 '타미'

이 책은 느린 청년들의 자가 인터뷰를 담은 내용으로 16가지 질문들이 나와 있다. 그 16가지 질문들을 통해 인터뷰에 응한 사람들 개개인의 삶을 되돌아보는 회고록이며 자신들이 뭘 좋아하고 인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을 서술한 내용이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인터뷰는 석원 씨의 인터뷰이다. ‘빠르게 돌아가는 사회 속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휴식과 여유’라는 석원 씨의 말처럼 빠른 세상 속에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필요한 것 같다. 많은 느린학습자 부모님과 신경다양성을 가진 분들을 응원하고 싶고 이 책에 나온 사람들처럼 자신도 사회의 한 구성원이 될 수 있다는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어서 이 책을 추천합니다. (관묘성)


by 에디터 '관묘성'
by 에디터 '관묘성'


 
 
 

댓글


Contact

​등록번호: 119-82-05135

Tel. 02-876-9366 E-mail. starcollege@fos.or.kr

Address. 0722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54길 13, 1~5층

bottom of page